본문 바로가기

2020년까지/잡다한지식

kb국민은행 아파트시세조회 주의할점

    kb국민은행 아파트시세조회



아파트 시세조회 방법은 부동산을 직접 찾아가는 것 외에도 최근 출시되고 있는 서비스와 부동산앱 등 아주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파트시세조회를 하기위해서 필수적으로 확인 해봐야하는 세가지 방법을 안내하고자 합니다



kb국민은행 아파트시세조회, 국토교통부의 부동산 실거래가 시스템, 네이버부동산 이렇게 세가지가 있는데요. 물론 이외에도 시세를 확인하는 사이트와 시스템은 많기 때문에 자신이 조회하기 편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모든 서비스에는 장, 단점이나 강점, 허수가 존재합니다.



아파트를 포함한 부동산의 시세를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서 일단 이 세곳의 자료를 모아 내가 이용할 수 있는 시세에 접근하는게 좋습니다.



우선 국토부의 부동산 실거래가시스템의 경우는 실제 거래된 최근과 과거의 시세를 조회하고 동시에 해당 아파트의 토지이용계획, 토지대장, 건축물대장까지 확인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아파트 정보가 부족한 편이며 계약취소에 의한 거래가 자진신고 하지 않으면 실시간으로 반영되지 않는 등의 단점도 존재합니다. 



네이버부동산의 경우는 이용자가 가장 많고 물건등록건수가 많다는 점이 있지만 아파트 시세는 주로 매물을 내놓은 입장에서 원하는 시세라는 점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kb국민은행 아파트시세조회와 주의할점



KB국민은행 아파트시세조회는 kb국민은행에서 직접 사이트에 금액을 수정하기 때문에, 현재 거래되고있는 금액이 실시간으로 반영되는 방식은 아닙니다. 하지만 kb시세를 꼭 확인해야하는 이유 내가 받을 수 있는 아파트의 주택담보대출이 어느정도인지를 알아 볼 수 있다는점 입니다. 



kb국민은행 아파트시세조회를 위해 검색창에 KB부동산 리브온을 검색해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부동산 시세 외에도 분양, 경매 정보, 대출상품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단의 메뉴에서 매물/시세를 누르면 지도나 명칭으로 간단하게 조회 할 수 있구요. 교통 소요시간, 지역, 지하철, 지도로도 자신이 원하는 아파트시세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지역 또는 단지명으로 검색이 가능한데요. 검색하면 지도에 등록되있는 매물들이 나옵니다. 준공년, 건수, 면적등이 간략하게 나와있구요. 조회해보고자 하는 아파트를 클릭합니다.



마곡의 엠밸리8단지를 조회하여 [시세/실거래가]탭을 누르면 매매가, 전세가, 월세가가 면적에 따라 나오는데요. 여기서 금액이 하위, 일발, 상위평균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우리가 참고 해야할 가격은 일반평균가인데요. 그 이유는 일반평균가격을 기준으로 LTV~% 대출 나오기 때문입니다.



위의 조회된 매매가, 전세가, 월세가를 실제 거래할때 금액은 정확한 아파트 실거래가가 아닌 대출이 어느기준으로 나올지에 대한 참고시세임을 주의해야 합니다.



시세변동 추이와 최근 6개월 실거래가도 자세히 나와있기 때문에, 참고하여 보는 것이 좋습니다. 내가 살고자 하는 아파트의 매매가이 혹은 전세가의 몇년간의 시세자료를 모으고 비교하여 원하는 시세에 최대한 가까워 질 수 있도록 연구하는 것이 실패하지 않는 거래를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kb국민은행 아파트시세조회에서 매물정보, 학교정보, 평면도, 동호수 등의 해당 아파트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니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하면 MY부동산 메뉴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등록해놓은 우리집 관리 현황, 내집 내놓기, 관심정보, 관심단지, 관심매물, 관심분양, 관심시세, 최근 본 단지, 매물 서비스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보다 정확한 아파트 시세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모든 보이는 숫자를 그대로 믿지 말고 나만의 비교대상을 만들어 데이터를 모아보면서 주의할점을 파악해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제대로된 아파트 시세를 조회하는 방법을 정리해보면 국토부실거래가시스템에서 실거래로 신고되있는 금액을 확인하고, 네이버부동산에서 체결되고자 내놓은 매물의 금액을 체크하고, kb국민은행 아파트시세조회로 얼마까지 대금마련이 가능한지를 판단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내가 살고자 하는 아파트에 대해 스스로 마음속에 적정가격을 정해놓고 최대한 그에 맞춰 부동산에 발품을 팔면 원하는 가격으로 실제 거래를 이어가는 것이 성공하는 부동산 거래의 길입니다.


012345


● 대출금리 비교사이트 <-이전글보기

● 대출이자 계산기 <-이전글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