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까지/잡다한지식

예금금리 가장 높은곳 (정기예금 이율 높은곳)

   예금금리 가장 높은곳 (정기예금 이율 높은곳)



한동안 예금금리가 바닥(?)을 쳤었는데요. 인터넷은행의 등장으로 파격적인 조건이 많이 생겨나면서 시중은행들도 눈치보기를 하며, 예금 금리를 조금씩 올리고 있는데요.



티끌모아 티끌이라는 유행어도 생겨나며 예금, 적금에 대해 비웃음을 사던 낮은 이자율과 "욜로" 문화가 불과 얼마전까지도 우리 사회에 만연했는데요. 



하지만, 2018-9년 워라밸(워크엔라이프밸런스)이라는 키워드로 일과 삶의 균형에 대한 문화를 중시하는 요즘 세대들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말은 사실 "내 삶을 중시하기 위해 일은 적당히 할게요"라는 의미로 비춰지고 있지만, 반대로 일도 내 삶의 소중한 한 부분이라는 이야기도 됩니다.



우리에게 있어서 소득(월급)은 삶에서 빠질 수 없는 가장 큰 부분입니다. 소득을 잃지 않고 지키기위해 조금씩 부풀려 나아가야만 취미도 여유로운 삶도 결국엔 즐길 수 있는 거겠죠. 그렇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소득이 발생했다면 정기예금이나 적금을 드는것은 필수입니다.



   예금금리 가장 높은곳 (정기예금 이율 높은곳) 


<1년 약정>을 기준으로 예금금리 높은곳 1,2,3위

(사진출처:전국은행연합회소비자포털)


현재 기준으로 1년 약정으로 조회를 해보니 케이뱅크은행의 코드K 정기예금이 2.40%로 가장 높습니다. 그다음으로 KDB Hi 정기예금은 2.35%와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2.35%로 높았습니다. 은행이름 밑에 상품별 조건과 만기후 이자율이 나와있는데요.


인터넷은행과 일반 시중은행의 차이점은 우대조건의 유무입니다. 내가 어떤 상품을 들것인가는 나에게 가장 맞는 조건을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이율이 가장 높은 상품을 원하면 현재 1위인 케이뱅크정기예금을 들면되고, 우대조건이 중요한 경우는 시중은행의 우대조건을 비교해보고 가입하면 됩니다.


만약, 주거래은행의 실적을 올리고 싶다고 한다면 이율 높은것만 찾는 것보다 자신의 주거래은행에서 상품을 가입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