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까지/잡다한지식

마이너스통장 금리 비교해보고 만들기

    마이너스통장 금리 비교해보고 만들기



마이너스 통장은 기간과 금액을 정해두고 그 금액내에서 내가 필요할때, 수시로 꺼냈다가(대출) 원할때 다시 입금(상환)하는 신용한도대출(마이너스대출) 입니다. 



최근 마통이라는 줄임말로 쓰이는 이 마력의 통장(?) 아니, 마이너스통장의 이자방식은 대출이자의 부과방식과 같은데요. 대출받은 날만 이자를 부과하여 하루치 이자만 계산됩니다. 통장에서 빼서 쓰면(대출) 그날은 이자를 내고 다시 입금(대출갚은날)한 날은 이자를 안낸다는 얘기죠.



만약, 오전에 급하게 100만원 쓰고 오후에 바로 입금해도 하루치 이자를 떼어가는데요. 결국, 어제빌려서 오늘갚으나 오늘빌려서 오늘갚으나 같은 하루치 이자를 떼어간다는 거죠.



   마이너스통장 금리 비교

(사진출처 :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이라는 사이트에 접속하면, 은행의 각종 금리와 수수료를 확인해볼수 있어서 유용한 정보가 많으니 꼭 참고해보는게 좋아요. 



현재 나와있는 금리는 공시금리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위와 같이 신용등급별 금리가 적용되지만, 내가 자주 이용하는 주거래은행이라면 추가적인 금리혜택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만약, 나는 따로 주거래은행이 없다라고 하더라도 마이너스통장을 만들면서 또다른 상품(카드등)을 가입하면 실적을 올려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은행에 직접 방문해서 상담하면 여러가지 방법을 제시해주는 경우가 있으니 원하는 은행에 방문하여 상담을 미리 받아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