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까지/잡다한지식

실업급여 5차실업인정신청일 홈페이지신청

​시간이 언제 이렇게 흘렀을까요. 벌써 5차라는게 믿기지 않네요.

확실히 이력서를 넣어도 예전보다 연락이 잘 오지 않는다는..

실업률이 높다는 뉴스기사가 제얘기인듯 하네요ㅠ

​지난 4차때는 직접 고용노동부에 방문하여 신청했는데 이번 5차는 인터넷신청이 가능하네요.

최근에 워크넷앱이랑 고용보험앱이 업데이트가 되었는데,,뭔가 좀 불편해진건지 익숙하지 않은건지 손에 안익네요.

5차실업인정신청이라 그런건지 아니면 앱업데이트 이후에 바뀐건지 모르겠지만,,

워크넷우로 구직활동을 한경우는 따로 첨부없이 어플상에서 조회하여 클릭만 하면 완료됐었는데, 첨부는 사진만 가능하게 되어있네요..

어쩔수 없이 컴퓨터 PC의 전원을 켜고,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합니다.

​로그인후, 좌측하단에 실업급여 항목에서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을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아침에 부랴부랴 신청하느라 신청화면은 하나하나 찍어두질 못했네요. 완료하고나서야 생각이나서,,

하지만, 이전 회차들과 마찬가지로 방법은 동일하네요.

구직활동 첨부하고 근로사실 있는지 없는지 체크하고 계좌 맞는지 확인하고 완료까지-

​이렇게 5회차부터는 신청을 완료하면 다음 예정일이 화면에 보여지게 됩니다.
—————


—————
친절하게 문자sms메세지로도 전송여부가 도착합니다.

그리고, 화면에서 보여졌던 다음예정일이 문자메세지로 다시한번 발송되어오기 때문에 따로 적어두지 않아도 확인이 가능하네요.

다음차까지 구직활동 화이팅 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