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까지/잡다한지식

넘어져서 다친 상처로 피부과 가니 화상이랑 같은 처방!

​얼마 전에 심하게 앞으로 넘어져서 온몸이 다 까졌는데요. 특히 손부분이 깊게 패이고 피가 철철나는데 얼굴까지 까졌네요ㅠ

다 큰 처자가 왜 넘어지고 그러냐고 물으신다면 크읍!목에 칼이들어와도 대답할수 없드아!!

상처짤 올리려고 했는데 너무 극혐이라..상처상태는 안올리기로 했어요!

주말에 다쳐서 기다렸다가 다음날 피부과에 다녀왔는데요.

처방내려주신건 염증 생길수 있으니 먹는약 항생제 처방이랑 상처부위 소독한번 해주시고 뙇! 붙여주신게? 듀오덤이네요?


​적년에 오븐에 화상입어서 팔에 좀 크게 상처났을때도 피부과에서 소독해주고 저거 듀오덤 가위로 잘라서 붙여주셨었거든요.

그땐 명동에 있는 피부과였고 이번에는 영등포에 있는 피부과였는데, 해주시는건 똑같네요.

병원에서 사더라도 딱히 보험처리되거나 하지 않고 의사선생님도 그냥 약국에서 사거나 병원에서 사도 상관없다시는거 보니 굳이 병원까지 올필요도 없었던거 같아요.

다친 상처에 약국에서 소독약(솜에 묻혀 바르거나 요즘엔 그냥 뿌리는 스프레이용도 팔고있음)이랑 듀오덤 달라고 해서 붙이면 끝이네요.

병원가서 기다렸다가 진료비랑 약값내고 남이해주느냐 약사서 내가 하느냐 차이일뿐...쩝;

요즘은 의약품이 하도 좋아지고 발달하고 상품도 많아져서 그런것 같아요. 그냥 상처에 소독하고 붙이면 끝이니 굳이 병원 갈 필요가 없네요;


살점이 뜯어져 나가고 깊게 패인정도도 붙이고 상태봐서 하루에 두번이나 한번 갈아주면 된다고 의사쌤이 그러셨고, 얼굴에 난 상처도 똑같이 적당히 잘라서 붙여주라고 하네요.

얼굴이나 몸에 난 깊은상처, 화상 다 상관없이 소독하고 붙이면 끝.! ㅎ

붙이는 제품 요즘 하도 다양하니까 약국에서 가격 적절히 사서 사용하시면 될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