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까지/알아두면ㄱ이득

강아지 콜라비 먹었을땐?

   강아지와 콜라비 먹어도 되는건가요 아닌건가요?

몇년전 콜라비를 먹이면 강아지가 죽는다는 인터넷설이 돌았었는데요. 어떤 분이 근거없이 자신의 주장과 추측으로 잘못된 글을 올리면서 반려견을 키우는 분들이 '이미 먹였는데 어쩌지,,잘못되면 어쩌지' 하고 많은 걱정을 초래하게 했던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의문은 아직도 끝나지 않은것 같아요. 제 주의에도 가끔 그런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있어서요. 당연히 반려동물은 우리의 가족이면서도 대화를 할 수 없기때문에 많은 우려가 될일인것은 확실하죠.


   무엇이 문제일까?

식물속에는 수 많은 물질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 약이되는 성분이 있고 독이되는 성분도 있을것 입니다. 독이된다라는 성분은 식물속에 존재하는 아주작은 비중의 물질중의 하나일뿐이지 그것때문에 무조건 안좋다라고 한다면 세상에 먹을 수 있는 식물은 단 한가지도 없을거예요. 

하지만 사람도 다 체질이 다르고 체구가 달라서 나한테 맞는것과 양이 조금씩 다르듯이 훨씬 작은 체구의 반려견들도 각기 다를 것입니다. 


어떠한것을 먹였을때 약이되고 독이되느냐 하는것은 그 양과 먹었을때 반응등을 잘 살펴야하는 주인의 관심이 제일 중요한 것이겠죠?


그리고 너무 걱정된다하실 경우는 굳이 좋다고해서 억지로 먹일필요는 없어요. 평소 잘먹는것을 더 챙겨주면 되는거니까요. 야채든 사료든 그아이에게 맞지 않거나 한번에 너무 많은 양을 먹으면 구토를 하는경우가 생깁니다.


'그건안좋은것 같더라' '괜찮은것 같더라'하는 주위의 의견보다 평소 자신의 반려동물을 잘 관찰하고 그에맞는 적절한 대응을 해주며 서로 교감을 갖는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