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

어제 3차실업인정신청하고 오늘 실업급여(구직급여) 입금됐어요! ​벌써 어느새 3차 실업인정신청일이 어제로 다가와서 새벽 1시(?!)에 고용보험모바일앱 열고 바로 신청했어요. ​​ (일찍일어나는 새가 배부른 법이죠?) 험험. 사실 혹시 서류 잘못될까봐 일찍 신청해두었어요. (나는 쫄보) 되도록 오후2시 이전에 신청하는게 좋은데요. 혹 서류에 문제가 있을시 수정하거나 해야할수 있기 때문이래요. 그리고 돈 지급도 더 빨리된다는 “카더라 통신” ​ ​ 신청일30일에 바로 신청했고, 다음날 31일에 지급됐는데요. 새벽에 신청하고 다음날 오후 5시경 입금이 먼저되고, 몇분뒤에 입금되었다고 문자 도착했어요! ​ ​저는 최초에 센터 방문이후, ​고용보험이랑 ​워크넷 어플깔고 ​공인인증서 등록하고 ​​워크넷앱으로 구직활동(이력서제출)하고 ​ ​고용보험앱으로 ​​2차와 3차 신청하고..
한달복용한 베르베린(버버린)의 부작용으로 복용중지했어요. 만성 피부알레르기로 매일 한알씩 씨잘(항히스타민)을 복용한지 어언 8년째..나는 만성알레르기러;;이다. ​ ​그러던중 질병책을 보게됐고 외국 의사의 처방대로 베르베린을 아이허브에서 주문해서 시도해봤다. 내가 주문한것은 함량이 적은것으로 한알에 200mg이였기 때문에 2~3알 정도 식후에 복용하거나 하루 한알 2~3번 복용이라고 되어있었다. ​ ​처음 일주일간은 하루 점심식사 후 한알씩만 복용했다. 딱히 반응이 없어서 점심저녁 한알씩 총 2알을 복용해봤다. 그러다가 자꾸 저녁에 먹는것을 까먹게 되고, 점심에만 식후 2알만 먹기로 했다. 그렇게 점심식사후 바로 2알씩 꾸준히 먹기 한달이 지났고, 3주째부터 소화가 잘 안되고 속이 쓰리고 더부룩한 증상이 나타났다. 처음에는 신경성 때문에 소화가 잘 안되거니 했..
만렙 꿈의집 도서관 거의 완성~할로윈 아직 완성 못함ㅠㅠ ​10월 마지막주이자 11월 첫째주가 되는 이번주 만렙찍음~ ​ ​레벨 1850이 만렙이네요! 오스틴아재 도서관에서 책을 봐야지 왜 기타를 침?ㅎ ​ ​남아있는 다음 미션!!두둥 새로운 룸이 이렇게 시작될거라고는 생각못했는데 ㅎ 도서관의 연장이라고 해야할지!일단 비밀통로 미션의 업데이트를 기다리는 수밖에~ ​​ ​할로윈 이벤트가 시작된지 일주일이 다되가는데 ㅠㅠ 아무래도 이건 실패할듯 ​ ​여기까지가 한계인듯하다 ㅎㄷㄷ 현질하라고 어렵게 만든건지 아님 이제 내가 실력이 떨어진건지 ㅠㅠ 곧 할로윈이 끝나니 ㅎ 바이바이 해야할듯 남은 3일 과연~!
딥블루레이크 망리단길 옆?카페 망원시장 넘 좋아용~ ​평일에 갔더니 한적하니 좋았던 망원동카페~카페이름이 딥블루레이크 였어요. 그래서 그런지 뭔가 멀리서 보이는 건물 색깔이 딥블루...하다능? ​​ ​들어가기 전부터 분위기 뿜뿜~ 크으~ 친구네 신혼집이 근처여서 가끔 놀러오는데 올때마가 카페랑 맛집이 계속 생겨나네요! 신기하도다 더이상 생길곳이 없는것 같은데 끊임없이 생겨나네요; 여기도 젠트리피케이션 오믄 우째~ ​ ​지금은 망리단길이 뜨면서 그 안쪽 골목골목까지 카페랑 맛집 공방이 생겨나긴했는데 망리단길 카페는 대부분 아담한 카페들이여서~ 오래앉아엤기 초큼 민망하더라구요. ​ ​근데 제가 여길 좋아하는 이유가 3층까지 자리가 아주 넉넉하다는것~음악소리도 좋구 한적하게 얘기하기 넘 좋아요~ ​ ​크으~넘 분위기 있죠~울집 주방이였으면 하는 바램이 ㅎㅎ 인..
홍대입구에서 연남동 걸어갔다가 결국엔 무한리필 탑퓨전포차왔네요ㅎ ​ 주말이라고 간만에 남치니랑 연남동 데이트를 나가봤는데 아니왠걸 넘 추워요.ㅎㄷㄷ 그래도 일단 왔으니~ 골목골목 카페와 밥집 술집이 엄청 많아졌더라구요! 예전에 연남동 프리마켓에 나가서 핫초코도 팔아보고 쉬폰케익이랑 쿠키도 팔았었거든요~ 이제는 없어졌지만~ 그후로 몇년만에 가게들이 정말 많이 생겼네요! 있던 주택들은 1층 혹은 통째로 다 가게로 변했어요. 젠트리피케이션 현상이 곧 올듯 ㅎㄷㄷ 어느 카페를 가볼까 골목 또 한골목을 들어가다보니 끝이없네?ㅎ 검색 안하고 그냥 괜찮은데 가보자고 나선길이라 어딜갈까 하고 정처없이 걸었네요. (캐시워크 만보를 채웠다고 한다..) 그런데 갑자기 소나기?엄청 바람불고~후다닥 대로변으로 나가서 GS25 편의점 있길래 우산샀어요. ㅠㅠ 젤 싼게 5,000원(이럴땐 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