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까지/잡다한지식

어제 3차실업인정신청하고 오늘 실업급여(구직급여) 입금됐어요!

​벌써 어느새
3차 실업인정신청일이
어제로 다가와서

새벽 1시(?!)에
고용보험모바일앱
열고 바로 신청했어요.

​​



(일찍일어나는 새가
배부른 법이죠?)

험험. 사실 혹시 서류
잘못될까봐
일찍 신청해두었어요.
(나는 쫄보)

되도록 오후2시
이전에 신청하는게
좋은데요.

혹 서류에 문제가
있을시 수정하거나
해야할수 있기 때문이래요.

그리고 돈 지급도
더 빨리된다는
“카더라 통신”



신청일30일에
바로 신청했고,
다음날 31일에
지급됐는데요.

새벽에 신청하고
다음날
오후 5시경
입금이 먼저되고,


몇분뒤에
입금되었다고
문자 도착했어요!



​저는 최초에
센터 방문이후,

​고용보험이랑
워크넷 어플깔고
​공인인증서 등록하고

​​워크넷앱으로
구직활동(이력서제출)하고

​고용보험앱으로
​​2차와 3차
신청하고

처리내역 조회
지급까지
다 해결됐어요.

굳이 컴퓨터 앞에
앉을 필요도 없고,

밖에서 이동중에도
신청할수 있어서
편한것 같아요!

다만 이제 4차는
직접 방문 신청해야
한다네요.

그래도 그걸로
한달한달을 버텨하니
뉍!어디든 달려갑니다!
불러만 주십셔~

+ 아! 그리고,
물어보시는 분이
있어서

저의 경우는
이전회사에서
자진퇴사
(고용보험 180일이상 가입)
하였고,

그후 한달뒤
단기계약직으로
계약만료
퇴사 후,

실업급여 신청해서
현재 구직활동
중인데요.

최종합산해서
180일이상
가입되었고
최종 계약만료로
신고 되었다.라는
건데요.

여기서 꼭 챙겨야하는게!

이전 자진퇴사한곳에
퇴사할때,

​4대보험 신고하시는분,
혹은
​담당부서
(저같은경우, 사장님이
세무서에 신고를
맡기는 상황이라
세무서사무실
전화번호 물어서
직접 전화를 걸어)

고용보험 퇴사신고할때​
​,
​이직확인서​를
​​​제출해달라고
부탁하였구요.

그리고 계약만료로
퇴사한 마지막회사에도
​​​이직확인서​를
​​​​제출해달라고
부탁하였어요.

퇴사할때
얘기 안해두시면

저처럼 실업급여
신청할때서야

부랴부랴
여기저기
전화하고;;
퇴사한곳에
민망하게 ;;
쭈뼛쭈뼛
부탁해야한다능..

실업급여
신청하시고
구직활동
하시는분들
모두 힘내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