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까지/알아두면ㄱ이득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해제 쉬워요~카카오톡으로 확인하기

   아이폰 아이패드 자동완성 자동수정 끄기 해제 설정



카톡이나 문자메세지를 보내다가 자동으로 글씨가 완성되고 선택되어 스트레스를 받았던 기억이 많이들 있을텐데요.

인터넷에 우스개 실화짤이 아직도 많이 돌아다니는데요. 그중 기억에 남는게 신입사원이 대리님에게 문자를 보냈는데,

"박과장님 부산으로 발정나셨어요."  

"아니 발정"   

"아니 발령" 

"죄송해요 자동 완성때문에,,,"  이렇게 연속으로 보냈다고 하네요.

다음날, 박과장님으로 부터 신입사원에게 온 문자내용

"xx씨, 나 발정안났어..."

ㅎㅎ다시 생각해도 웃기네요. 실화라면 그 신입사원이 얼마나 진땀을 뺏을까요~제가 그 신입이였다면 등꼴이 서늘해서 잠이 안왔을것 같아요~


위같은 불상사가 어떻게 벌어지는지 제 폰으로 한번 확인해볼게요.

"우짜라고"라고 쳤더니 밑에 자동적으로 비슷(?)한 문자들이 무섭게 배치되네요. 그리고 엔터를 쳐서 글씨를 내보냈더니...


▼ 이렇게 생뚱맞게 음미하오가 선택되어 보내졌어요.


아주 쉽게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소한 실수지만 그 피해는 엄청난 이 일들을 막으려면!!

간단합니다~아이폰을 켜고 손가락으로 틱틱 금방 해결할 수 있어요.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1. 폰을 켜고 설정을 누릅니다.


2. 설정에서 일반으로 들어갑니다.


3. 키보드를 눌러줍니다.


4. 초록색으로 활성화 되어있는 두개의 버튼을 눌러서 끄면 됩니다.

나머지 버튼은 크게 영향은 없으니 본인이 원하는데로 켜거나 끄면됩니다. 위에 초록색으로 보이는 상태가 활성화 되있는 상태로 켜져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5. 아래처럼 하얀색 비활성화로 변하면 꺼진상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럼 끝-


순서대로 진행하면 켜고끄고 해제하는 방법은 어렵진 않죠~? 언제든지 상태는 수시로 바꿀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