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까지/잡다한지식

청약홈 홈페이지 사이트 바로알기

  청약홈 홈페이지 사이트 바로알기


기존의 아파트투유 홈페이지가 아닌 한국감정원의 청약홈 홈페이지가 새롭게 정식 시스템을 오픈 하였습니다.



청약홈 홈페이지에서는 기존의 단점을 보완하는 시스템을 반영하고 입주자 모집공고 등 본격적인 청약 업무를 개시하게 되는데요.



청약홈 홈페이지가 정식 오픈되면서 입주자모집 공고 절차를 진행하며 본격적인 청약 접수는 오는 13일부터 가능하게 됩니다.



새로운 청약 시스템인 청약홈 홈페이지에서는 청약을 위해 기존보다 더욱 간단한 단계로 신청이 진행되며 부적격 심사 등의 원인이 되었던 단점을 보완 했는데요.



바로 청약 신청자 본인이 세대원의 정보, 무주택기간 및 청약통장 가입기간 등의 청약자격에 대해 스스로 확인하고 알아보는데 많은 오류가 발생했었죠.



이제는 청약홈 홈페이지에서 청약자격 사전관리를 위한 '사전 동의 절차'를 거치면 쉽게 청약을 접수 할 수 있는데요. 



세대원의 정보, 무주택기간 및 청약통장 가입기간 등에 대해 청약 절차에서 쉽게 자동으로 조회 할 수 있게 되면서 입력오류에 대한 최종결과의 당첨 취소 피해를 줄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KB국민은행' 청약통장 가입자의 기존에 불편하던 청약 접수와 확인을 달리 했던 사이트도 이번 청약Home 사이트를 통해 청약과 당첨 확인이 모두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밖에 편리해진 점으로 모바일 접수도 확대되는 점인데요. 기존 PC를 통한 접수만 가능했던 시스템의 모든 신청과 당첨조회 및 관련정보 등에 대해서도 모바일을 통해 확인이 가능 합니다.



굳이 어플을 설치하지 않아도 모바일 접속을 통해 이용이 가능한데요. 휴대폰이나 태블릿 등에서도 PC와 동일한 서비스 이용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밖에 청약홈 홈페이지에서는 청약예정단지 인근의 시세 및 분양 정보를 제공하게 되는데요. 기존 아파트 단지정보 및 시세정보 외에도 최근 분양이 완료된 단지의 분양가 및 청약 경쟁률 정보 등의 다양한 자료도 확인 할 수 있어요.



오늘은 새로운 청약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단점이 보완되고 청약을 위한 새로운 기능이 강화된 것을 보니 청약 당첨에 대한 기운이 한껏 다가오는 것 같아요. 모두 힘내서 도전 해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