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까지/잡다한지식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로그인 오류 해결방법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로그인 오류


오늘 1월 15일 연말정산에 필수 제출서류인 소득세액공제 자료를 조회하고 인쇄 출력 및 PDF 파일로 다운로드 가능한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오픈 했는데요.



전국민 근로자들의 대대적인 행사이니 만큼 8시 오픈부터 접속자가 대거 몰려 홈페이지 접속이 어려웠는데요. 연말정산 간소호서비스 로그인 오류 문제도 많이 발생했습니다.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왼쪽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오른쪽 홈택스 홈화면으로 선택 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나구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선택하면 공인인증서 로그인 화면으로 바로 넘어가는데요.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누릅니다.



여기서!!공인인증서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 할 수 있는 공인인증서 창이 열려야 로그인이 가능한데 계속 멈춰있거나 "클라우드 인증서"라는 글씨만 나타납니다. 이럴때 해결 방법이 있는데요!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로그인 오류 해결방법



홈택스를 검색해 다시 홈택스 홈페이지에 들어옵니다. 여기서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선택하지 말고 오른쪽 [홈택스 부가가치세 전자신고 등]바로가기를 누릅니다.



홈택스 홈페이지 메인 화면 인데요. 여기서 화면의 제일 아래쪽 회색 바탕화면의 하얀색 글씨로 통합설치프로그램을 누릅니다. 글씨가 좀 작은데요. 정중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통합설치 프로그램 안내 사항이 나오는데요. 아래의 필요한 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화면을 아래로 내려주세요.



프로그램명이 기재되어 있는데요.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로그인 오류를 해결 하는 방법으로 제일 위에 있는 두개 통합설치프로그램과 공인인증서를 설치 해주세요.



이렇게 미설치 되어있는데요. 아래 설치 프로그램들도 간소화서비스에서 출력이나 pdf 파일 확인 등을 위해 필요하기 때문에 전체 모두 파일을 설치하는 것도 좋습니다.



설치를 하고 나면 이렇게 설치됨으로 보이는데요. 이제 인터넷창을 모두 닫고 다시 인터넷 창을 열어서 홈택스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왼쪽의 연말정산간소화 바로가기를 눌러 아까와 동일하게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오늘쪽 공인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누릅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나니 이렇게 공인인증서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 할 수 있는 창이 정상적으로 뜹니다. 만약 그래도 진행이 안되시면 다시 홈페이지 하단의 통합설치프로그램으로 가셔서 삭제 후 재설치를 시도해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