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지식

의외로 '이곳'이 건강해야 각종 질환으로부터

'이곳' 건강해야 당뇨병, 고혈압, 심혈관질환 등의 발병 위험이 낮다고 하는데요. 우리 몸에서 중요한 부분인 바로 '구강' 입니다.

구강 관리에 소홀하지 않아야 건강한 삶을 유지 할 수 있습니다. 치주질환의 예방이 가장 중요한 이유는 치아는 한번 손상되면 자연 회복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각종 질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40대 이후부터는 치아 검진이 필수 입니다. 구강건강이 나쁘면 각종 질환을 일으키게 되는데요. 입속 세균이 혈관 건강에 영향을 미치면 고혈압 발병 위험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또한 잇몸병을 일으키는 세균은 당뇨병도 유발 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데요. 치아 속의 세균이 혈관에 염증을 일으키게 되면 혈관이 떨어져 포도당 대사에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이미 당뇨병이 있는 경우라면 잇몸병이 생기지 않게 더욱 조심해야겠죠.

치주염이 있는 사람은 건강한 잇몸을 가진 사람들보다 심혈관질환 발병률이 높다고 합니다. 치주 조직이 손상되게 되면 세균이 더 빨리 혈류로 이동하기 때문에 잇몸 염증이 결국엔 심혈관질환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이토록 중요한 우리 구강 건강을 위해서는 위생 관리를 철저히 지키는 것이 좋고 잇몸 질환이나 치아에 문제가 있을경우는 지체없이 전문의를 찾아 검진을 받고 치료를 미루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