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까지/잡다한지식

중국의 유튜브youtubu라 불리는 bilibili 가입하기

​호오!
중국의 유튜브라
불린다는 bilibili사이트 입니다.


원래는 애니메이션
전문 영상컨텐츠로
시작한듯 한데요.


중국에서는 워낙에
페북 등 인터넷 사용이 

정부에서
규제가 심하한편 인데요.

그런 반면에

중국당국에서는

IT의 발전을 위해
스타트업에 관한 창업 지원이 

빵빵하보니
플랫폼이 하나뜨면
세계 점유율을
다 잡아먹어버리기도 하죠.

중국인구의 반이상만 

사용해도 만만치 않으니까요.

중국어공부를
다시시작 하게 되면서

짧은 영상들을 보면서
중국어 공부도
하고 최신유행도 알수 있다는 점!

알아보면 좋을듯 해서
가입해봤어요.


일단, 스마트폰에서
인터넷을 열고
bilibili.com으로 
접속합니다.

PC로 들어가는분들도
주소는 같아요~

사이트에 접속하니
APP앱을 설치하라고
나오길래 눌러 보았는데요.


이 당혹스러움은..
역시;;주..중국?!

뭐 그래서 앱설치는

바로포기하고


모바일웹화면으로

봐도 상관 없을 듯 해서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로 만들어뒀어요.


첫 메인화면에 있는
방송 눌러봤더니,
중국은 먹방이
아직 한창인가봐요.


일단 가입없이
영상은 볼수 있네요.

6분정도는
그냥 볼수있고
앱 설치하면 전편
다 볼수있다능..

그럼 뭐함?!
안깔리는 걸요...


​상단에 돋보기
눌러서 한국(hanguo)
라고 검색해봤어요.

한국이라고만
쳤는데, 젤 상단에
한국먹방이 뜨네요.

한국여걸그룹 등등
KPop문화 위주인 듯 했어요.


한국 컨텐츠로
올리기도 하고​,


한국분들도
원래 방송하시는
분들도 많이
시도해보고 있는듯 하네요.


몇개 보다 보니

계속 보게된다능..
뭐 중국어 공부라는
핑계로..한참을 
멍때리고 봤네요;

​맨위에 회색 비리비리
캐릭터인 듯한
녀석을 눌러보니

밑에 제가 클릭해서
봤던 영상 목록이
나오네요. 올!

자, 여기서
빨간박스 (zh
ùcè)
회원가입 눌러줍니다.​

​회원가입 화면으로
넘어오면,

제일 위에 기본
중국으로 되있으니
클릭해서
한국으로 선택완료
해줍니다.


​파란박스에 자신의 

휴대폰번호를

010부터 그대로입력 후,
빨간박스를 눌러서
인증해줘야해요.


​당혹스러운 인증과
만나실수 있습니다;;


그림속 네모 퍼즐을

눌러서 옆에
그림자로된
원래퍼즐자리에
옮겨주면 됩니다.


​3초안에 입력해주어야 하는데요.

쉬운건데 첨에
당황해서 몇번 넘겼다능..


​퍼즐 두개 맞추니
검사통과했다고
나오네요.

​그럼 바로 문자가
발송되는데요.
인증번호 숫자를
빨간박스에 적고,

아래 파란박스에
비밀번호 적으시고,

초록박스로 동의하여
회원가입을 마무리
하시면 됩니당!

가입은 어렵진 않네요~!

그럼, 로그인 된
메인 화면으로 넘어오는데요.


​머 로그인했다고
화면이 달라지는건 없네요!


​맨 위 상단에
동그란 회색 비리캐릭
눌러보니

저 숫자가 제 ID인듯
좌측이 화면눌러본
영상기록이고,


우측이 제가 올린
방송기록인듯 하네요.

레벨도 있는듯하고
이제막 가입 레벨0..

PC화면으로도
들어가봤는데,

조금 더 정신이
없을뿐 큰틀은
다르지 않은듯해요!

​먹방으로 한번
검색해봤는데요.

아, 검색은 그냥
병음(핑인)으로
하면되요.

먹방은 chibo
이렇게 치면
아래 한자가 나오니
그걸로 클릭하면되니

어렵진 않은듯해요.
핑인 검색해서
영문자판만 치면 되니깐~


​크으~훠궈~~
먹방 보고 있으니 너무 먹고싶네요.

방송 보면서
대리만족 좀 해야겠어요!

물론 중국어공부는
자막까지 제대로 올린
유튜브 방송들로
보는게 더 나을거예요.

하지만 비리비리는
좀 더 현지 느낌이 물신난다고 할까요?

듣다보면 신조어
많이 찾아낼 듯 하네요.

홧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