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까지/잡다한지식

SC제일은행 외화통장 만들고 애드센스 수익계좌 설정했어요~

애드센스를 시작하고 수익이 잘나지는 않지만 이제 제대로 해보려고 애드센스 수익계좌를 설정하기 위해서 SC제일은행에 가서 외화통장을 개설했어요. 사실 그냥 전에 휴면계좌로 되있던 일반입출금통장을 휴면해지하러 갔다가 개설하게 되었네요.

일반 통장과 외화통장의 차이해외에서 송금이 되어 통장에 들어올때 일반통장에는 그 당시 환율이 적용되어 원화로 입금이 되고, 외화통장은 달러로 들어와있다가 제가 환전하고 싶을때 바꿀수 있다는 차이였어요.

 

현재 기준으로 달러강세가 이어지는 상황이다보니 아무래도 저는 달러로 쥐고있다가 좀 더 오르면 환전할까해서 외화통장을 개설하게 되었어요.

휴면계좌를 살리기 위해 신분증을 챙겨갔는데, 신분증만 있으면 외화통장도 바로 만들어주신다고 해서, 태블릿에 입력하라는데로 체크하고 입력하고 사인하고 했더니 10분채 안걸려서 개설이 되었어요~!

수수료율은 어차피 일반통장이나 외화통장이나 같다고 하시던데, SC제일은행 : 건당 10,000원 / $300 미만 면제라서 일단 만들었어요. 아직은 100달러도 채우지 못했으니 ㅠㅠ,, 언젠간 들어오겠죠 뭐 ㅎ(언젠가는...ㅎ)

 

자~그럼 개설은 끝났고 이제 돌아와서 노트북 열고 애드센스로 들어가서 로그인 해줍니다.

 

 

1. 왼쪽 메뉴에서 지급을 클릭해주세요.

2. 우측 지급받는방법에서 [결제수단추가]를 눌러줍니다.

 


3. [새은행송금세부정보추]가를 선택해주면 아래로 목록이 뜹니다.

 

4. 나머지부분은 입력안하셔도 되고, 위의 화살표 5가지만 입력하고 맨 하단의 저장을 누릅니다.

(예금주의 이름은 반드시 영문 대문자로 성,이름 순으로 기재하면 되는데요. 해당은행 사이트나 어플에 들어가보시면 성명이 어떻게 되어있는지 확인할수 있어요.)

 

5. 저장하고 나면 이렇게 화면이 바뀌는데 선택안함을 클릭하셔서 [기본]으로 변경해주셔야해요.

 

설정하는 법도 어렵지 않고 외화통장도 다 개설했는데 정작 100달러 못넘는건...아니겠죠?ㅠ_ㅠ 매일매일 꾸준히~!!!

애드센스 하시는분들 다들 힘내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