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까지/잡다한지식

휴면계좌 살리기-SC제일은행 휴면계좌해지

​주거래은행을 신한은행과 기업은행으로 바꾸면서 한동안 쓰지 않았던 SC제일은행 계좌를 다시 사용하려고 보니 휴면계좌로 되어 거래정지상태가 되어있었어요. 은행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여쭤보니 전화로는 해결할수 없고 직접 은행에 방문해야 한다고 하네요.

근처에 가까운 은행을 거리를 찾아서 방문했어요.

 

 

준비물 : 신분증

고객센터에 여쭤보니 신분증만 가지고 방문하면 된다고 하여 통장(계좌)는 안들고 갔어요.

뜨허 점심시간에 갔더니 무한 대기중....

분명 대기인원수는 0명인데...왜 전 40분째 이러고 있는거죠.(다리에 쥐가ㅎㄷㄷ)

 

 

한참을 기다리니 창구직원말고 다른분께서 무슨일 보러오셨냐고 하길래 휴면계좌 사용때문에 왔다고 했더니 서류라도 먼저 작성하고 있으라고 불러주시더라구요. 계좌도 가져왔냐고 하셔서 긴장하며 신분증만 가져왔는데요. 했더니 "아~네 괜찮습니다.

신분증만 주셔도 되요"라고 하시더라구요. 휴~

 

 

그리고 [통합 제신고(재발행·재발급) 및 일괄 해지 신청서]를 작성했습니다. 체크해 주시는 부분만 기재하고 서명했습니다. 처음 이 통장 만들었을때도 저는 통장에 서명으로 사인했기 때문에 도장은 필요없었구요. 서명에 이름과 사인하면 됩니다. 최근에는 사인도 그냥 이름을 정자로 쓰는게 젤 좋은것 같아서 만들어둔(?)사인은 현재는 거의 안쓰게 되네요.

 

점심시간에 방문해서 좀 오래기다려서 그렇지 어려운건 없었어요. 신분증만 가져가서 신청서 작성하고 끝! 어차피 기존에 만들었던 계좌를 다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특별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간단히 인적사항 쓰고 사인하고 금방 끝났네요.

통장은 따로 안만들었어요. 어차피 모바일뱅킹으로 주로 사용하다 보니 오히려 불안한 쓰레기(?)만 만드는것 같아서, 안만든다고 말씀드렸어요.

 

 

다만, 나오는 길에 외화통장을 만들었다는?!

사실 애드센스 시작하고 계좌 수익 계좌 등록하려고 휴면해지 신청하러갔던거거든요.

애드센스 외화통장 만들고 애드센스 계좌 등록하는 방법은 아래 눌러서 자세히 보시면되요 ~

 

SC제일은행 외화통장 만들고 애드센스 수익계좌 설정했어요~  <--외화통장개설 및 애드센스 계좌설정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