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까지/잡다한지식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과제물 성적조회하기

어느새 출석대체시험일이 내일로 다가왔네요!두둥!

하아-그런데 왜 벼락치기조차 잘 안되는걸까요,,흐읍

하소연 그만하고! 며칠전 과제물 성적이 떠서 클릭해봤더니 두둥! 또 하소연ㅎ은 아니구요.

 

햇갈려하는 질문이 많아서 성적조회 방법 올려봅니다.

방송통신대학교 한학기 성적은 중간고사개념(출석수업,과제물,대체시험)이 30점을 차지하구요. 기말고사가 70점을 합쳐서 총 100점으로 학점이 나뉘죠.

 

출석수업 또는 과제물 또는 대체시험 30점 + 기말고사 70점 = 100점

 

기말고사는 누구를 막론하고 지정된 학교에 가서 직접 시험을 치뤄야합니다.(OMR답안카드 컴퓨터용 사인펜으로 작성제출) 그리고 중간고사 개념인 30점은 학기초 수강신청 할때, 각 교과목마다 출석수업, 과제물로 분류가 되어있어서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데요. 만약 출석수업 과목을 신청했으나 개인사정이 있어서 수업을 들으러 갈수 없을때는 출석대체시험으로 변경신청(홈페이지or행정실방문) 가능합니다.

 

출석대체시험은 기말고사 전 주 일요일에 진행되고, 총 15문제 각 2점 = 30점 이렇게 되는거죠. 그게 벌써 내일이 되었다는게....슬픈 현실(또릇)

 

출석수업의 경우는 출석수업을 듣고 출석시험까지 치르면 거의 몇주뒤에 성적이 조회되지만 과제물 성적은 거의 기말이 다가와야 나오기 때문에 몇일전에 드디어 확인이 되네요!

 

자, 그럼 출석수업성적과 과제물성적을 조회하기 위해 학교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치고 로그인 합니다.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나의맞춤정보가 보여집니다. 학사정보를 클릭합니다.

학사정보 - 성적을 클릭합니다.

 

시험유형별성적조회를 클릭합니다.

 

수강신청한 내 교과목명이 전체 보여집니다.

▶ 현재 출석대체시험 전이기 때문에 출석대체시험과목은 점수가 비어있죠? 나머지 출석수업성적과 과제물 성적만 나왔는데 성적은 가려두었어요,,,ㅠㅠ 올 30점 맞았으면 당당히 성적 안가렸을텐데 말이죠. 에헴 부디 다른분들은 올 만점 맞으시길..

 

성적을 확인하고자 하는 해당 교과목을 클릭하면 우측에 자세한 시험유형과 성적이 나옵니다.

 

각과목을 클릭해보면 우측 시험유형에 출석수업 또는 과제물 또는 대체시험이라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 기말고사 70점이 절대 쉽지 않다는걸 한학기 다녀보신 분들은 많이 피부로 와닿으실테니 꼭 중간점수 30점은 되도록 만점 받도록 해야 조금 더 수월하겠쥬?

 

아자아자~!열공 가즈아~! 다들 시험 잘보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