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까지/잡다한지식

운전면허증 갱신 영등포 경찰서 다녀왔어요

얼마전 운전면허증 갱신 인터넷신청 한후 영등포 경찰서 가서 찾아왔어요~(방문 수령지를 그곳으로 지정했기에)

갱신기간이 2019년 1월 1일이었기에 부랴부랴 지난달 12월말에 인터넷으로 신청결제까지 했죠. 금액이나 자세한 방법은 아래링크 눌러서 보시면 되요~

​​운전면허증인터넷으로 갱신신청하는 자세한 방법 <— 바로가기클릭

완료후 도착한 문자메세지 18일에 방문수령하라고 받았었는데,


​뾰로롱~며칠뒤 도착한 또 하나의 메세지

​3주 걸릴줄 알았는데 2주도 안걸렸네요~ 찾으러 가야지....하고 또 그렇게 일주일이 흐르고 어제야 가서 찾아왔네요.

앞에 지나만 가봤지 영등포경찰서 들어가본적음 없는데, 죄지은것도 없는데 괜히 쫄게됨ㅎㄷㄷ


​네이버 지도 보고 버스에 내려서 걸어가니까 이렇게 민원봉사실 건물이 먼저 보였어요.

문자에 민원실 방문하랬으니까 여기로 들어가면 되나? 괜히 기웃기웃 수상한 사람처럼 꼼지락대며 들어갔어요.


들어가보니 이렇게 서류 작성하는 곳도 보이고 창구가 여러개 있더라구요. 주민센터 느낌.jpg


직접오셔서 신청하는경우는 여기 이렇게 서류 작성하고 창구에 요청하고 결제까지 하면 되더라구요.

찾으러는 또와야겠지만? 어차피 경찰서 아니면 운전면허시험장으로(둘중에 한곳으로 지정 가능함) 찾으러 가야하기 때문에 방문은 필수예요.


2종보통 밑에 살짝보이시나요?ㅎㅎ 장농면허라서 비자발적 무사고지만~그래도 10년에 한번 있는 갱신처리를 무사히 마쳤어요.

10년사이에 강산이 변해서 이렇게 인터넷으로모든게 다 되는 세상이 되었네요~

다음 갱신때에는 또 어떤 환경에서 맞이하게 될지~그때는 막 홀로그램으로 자율주행차에 장착되있고 그러지 않을까요?(영화를 너무 많이 봤......)

하튼 괜히 쫄았는데 어려울거 하나도 없었네요~면허증갱신 차근차근 해보시면 금방 처리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