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까지/잡다한지식

예금 금리 비교 정기예금 이자 가장 높은곳

   예금 금리 비교 정기예금 이자 가장 높은곳



제 1금융권 은행의 정기예금 금리를 비교하기 위해, 전국은행연합회 소비자 포털을 주로 이용했었는데요. 일주일전 기준으로 은행권 중에서 케이뱅크은행의 코드K 정기예금이 2.40%로 가장 높았어요. 그다음으로 KDB산업은행의 Hi 정기예금과 카카오뱅크 정기예금이 2.35%로 높았는데요.



최근에 지인이 알려주신 금융감독원의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제1금융권 은행뿐만 아니라, 제 2금융권 저축은행까지도 한꺼번에 비교가 가능하더라구요.



금액을 기재하고 정기예금 기간을 정하고 금융상품을 검색하면 되는데요. 지역이나 금융권, 가입대상도 따로 선택할 수 있어요.



1,000만원을 기준으로 전체 금융권에서 1년(12개월) 정기예금 세후 이자가 가장 높은 순으로 정렬을 해봤는데요. 조흥저축은행의 정기예금이 최고 우대금리 2.58% 적용 세후 이자 220,868원으로 가장 높습니다.



세후이자가 가장 높은 조흥저축은행의 세부사항을 열어봤는데요. 우대조건은 없고, 가입방법은 영업점에서 가입제한 없고 만기시점 보통예금 이자율 적용이라는 세부사항이 있습니다. 



저는 세후이자액이 가장 높은 순으로 찾아서 조흥저축은행의 정기예금이 1위로 나왔지만, 제가 거주하는 주변에는 영업점이 없어서 다른 조건으로 더 검색해보았는데요.



동일하게 1,000만원 기준 2년(24개월) 정기예금으로 검색해보았어요. 라온저축은행 정기예금이 세후이자액이 가장 높다고 나오네요. 처음 들어보는 곳이여서 세부사항을 클릭해봤어요.



가입방법이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도 가능하고, 인터넷 가입시 연 0.1% 우대사항도 있네요. 하지만 최소금액 10만원이상이라는 유의사항이 조금 걸리네요.


기존 주거래 은행에 실적도 있고 카드도 하나 만들 계획이 있으니, 주거래은행에도 정기예금 우대조건에 대해 문의 해봐야겠어요. 시간이 드는일이기 때문에 꼼꼼히 따져봐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