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까지/잡다한지식

아파트투유 청약신청방법 청약1순위조건

    아파트투유 청약신청방법 청약1순위조건



로또 청약이라고 불리며 몇년간 청약의 열기는 어느지역을 막론하고 뜨거웠는데요. 신문이나 뉴스에서 미분양난 단지들이 생겨난다면서 줍줍열풍도 일어나고 있지만, 왜 제가 알아보는 곳은 아직도 경쟁률이 어마어마한걸까요? (내눈에 좋아보이면 남의 눈에도 좋아보인다는,,ㅠㅠ)



그래도 혹시모르는 로또 청약이 나에게도 올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며, 미리미리 꼼꼼히 알아두어야겠죠? 실제 청약 신청은 아파트투유라는 사이트에서 진행을 하고있는데요. 살면서 몇번 안해보는 청약신청이라는게 왠지 어렵게 느껴지고 무서운게 사실이예요.



그래서, 홈페이지 맨 첫화면에 들어가보면 청약 가상체험관이라는 메뉴를 만들어두었는데요. 우리가 주식도 실제로 해보기 전에 모의투자를 해볼수 있듯이 우리 삶의 가장 중요한 집이라는 청약신청도 가상체험관이라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어있으니 몇번이고 직접 해보시는게 좋아요. 



   청약 1순위 조건 (청약저축통장)

▶ 주택청약저축 가입 기간 : 서울(2년), 수도권(1년), 비수도권(6개월)

▶ 청약통장 예치금액 : 최소 300만원 부터 최대 1,500만원



청약통장의 최소 예치금액이라는게 있는데요. 실제 이 금액이 내 청약통장에 예치되어 있어야 아파트투유에서 청약신청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예치금이 부족할 시에는 신청자체가 중도에 진행이 안될 수 있으니 꼭 확인하셔야해요.



   아파트투유 청약신청방법



▲ 아파트투유라고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청약하기에서 자신이 원하는 청약 물건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 아파트를 클릭하니 특별공급과 1순위,2순위로 나뉘어져 나옵니다. 해당되는 부분으로 들어가면 되는데 저는 1순위,2순위 공급으로 들어갔습니다.



   아파트 1순위 신청절차 

▶ 주택선택 ▶ 유의사항확인 ▶ 공인인증서 로그인 ▶ 청약신청자 확인 ▶ 주택형 선택 ▶ 거주지입력 ▶ 무주태기간 선택 (주택소유여부등, 가점항목입력/확인) ▶ 연락처등 입력 ▶ 청약신청내역확인 ▶ 청약완료(전자서명)


어려운 점은 없어요~ 위의 절차대로 내용확인하고 원하는 주택을 선택하고 내 정보를 입력, 확인하고 전자서명하면 끝입니다. 공인인증서만 준비하시면 되요.



오늘 아파트 청약신청이 가능한 단지목록이 나옵니다. 자신이 청약할 아파트를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청약신청 시 유의사항을 꼼꼼히 확인하고 동의조건을 모두 예로 선택하는데요. 나중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니 내용을 모두 숙지하고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다음화면에서 주민번호 입력란과 로그인 버튼이 나타나는데요. 자신의 주민번호 입력후 공인인증서 로그인 하면 됩니다. 



세부사항을 적게 되면 가산점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과정이 첫화면에 있는 청약가상체험관에서 똑같이 진행하고 점수를 확인 해 볼 수 있기때문에 실제로 청약신청을 해보기 전에 꼭 가상체험을 진행해보는게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