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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까지/잡다한지식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동사무소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동사무소


4월 16일 부터 5월 15일 까지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동사무소 방문을 통해 접수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동사무소 방문 신청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신청자는 자신의 출생연도 마지막 끝자리 숫자가 해당하는 요일에 따라 동사무소 방문해 신청해야 합니다. 공적 마스크 판매 5부제와 동일하게 1,6은 월요일, 2,7은 화요일, 3,8은 수요일, 4,9는 목요일, 5,0은 금요일에 방문 신청하면 됩니다.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동사무소 방문신청 시에는 반드시 신청자의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구요. 방문시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그리고 한가지! 반드시 필요한 서류가 있습니다. 바로 개인정보동의서 인데요. 이 개인정보동의서에는 세대주가 인적사항을 기재하고 하단 서명 그리고 세대원 전원의 동의 서명이 들어가야 합니다.



이 개인정보동의서는 방문하는 동사무소에 신청서와 함께 서류가 구비되어 있는데요. 1인 가구의 경우는 신청자가 방문하여 본인의 동의서까지 작성 한 후 제출 하면됩니다.



다만 여기서 유의할 점은 2인 이상의 가구의 경우 개인정보동의서에 가족들의 서명이 전부 들어가야 한다는 점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울복지포털 홈페이지에서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개인정보동의서를 출력해 미리 서류를 작성하고 가구원들의 서명까지 완료 한 후 동사무소에 챙겨가는 것이 좋은데요.



만약 개인정보동의서 종이 출력이 어려운 경우라면 동사무소에 구비되어 있는 동의서를 챙겨 가족들의 서명을 받아 제출해야 합니다. 신청자는 가구원 중 한명이 대표로 5부제 요일에 맞추어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동사무소 방문 신청 하면 됩니다. 



오늘은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동사무소 방문 신청해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는 지급 받은 후 3개월 이내에 사용해야 한다는 점 잊지마시구요. 어려운 시기에 모두들 힘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