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까지/잡다한지식

정기예금 이율높은곳 비교한다면

   정기예금 이율높은곳 비교한다면



제1금융권인 시중은행과 저축은행들의 정기예금 이율이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데요. 요즘같이 부동산하락 소식이 많은 투자가 불활실한 시장에서는 정기예금 만큼 안전한 금융상품도 없죠. 



정기예금 이율이 높은곳을 한번에 다 비교해볼 수 있도록 금융감독원에서는 금융상품한눈에라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금액별, 만기기간별, 은행, 저축은행별로 조회를 할 수 있어서 참 편리해요.



   1,000만원 1년 만기시 정기예금 이율비교 (우대금리 조건없음)

금융감독원 정기예금 금리비교


1,000만원 기준으로 1년 만기시 이율이 높은 곳을 조회해봤는데요. 광주은행의 쏠쏠한마이쿨예금과 전북은행의 JB다이렉트예금통장이 이율 2.30%적용 만기시 세후이자는 194,580원으로 가장 높았습니다.


금융감독원 정기예금 금리비교


위의 비교기준은 우대조건을 적용하지 않았을때 정기예금 이율이 가장 높은곳 순으로 조회된 순위입니다. 광주은행 상품의 상세내용을 열어보니 우대조건이 없다고 나오는게 보이죠? 이자계산방식은 단리방식인데요. 단리는 원금에 대한 이자만 붙는 것을 말합니다.



   1,000만원 1년 만기시 정기예금 이율비교 (우대금리 조건적용)

금융감독원 정기예금 금리비교


이번에는 해당은행의 상품을 이용할시,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 조건을 다 갖추었다고 했을때 정기예금 이율이 가장 높은곳으로 조회해봤는데요. 부산은행의 MY SUM정기예금이 2.70%로 1,000만원 기준 1년 만기시 이율이 가장 높았습니다.


금융감독원 정기예금 금리비교


부산은행의 MY SUM정기예금의 우대조건을 확인해보면 천만원 이상 신규가입시, 썸씽보내기 3회이상, 썸출금 3회이상, 썸뱅크 롯데카드결제 300만원이상, 썸뱅크 외화 환전 1회이상, 예금 만기자동갱신된 계좌라는 각 조건을 만족하여 최대로 우대금리를 적용 받았을때 이율이 2.70%까지 나온다는 얘기입니다. 


만약 내가 자주 이용하는 주거래은행이 있다면 해당은행의 정기예금상품 중 최고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게 이율 몇%까지인지도 비교해보는게 좋겠죠!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금리 ◀◁ 이전글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