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까지/잡다한지식

1년 정기예금 이율높은곳 비교하기

   1년 정기예금 이율높은곳 비교하기


투자를 하는 사람들은 "티끌모아 티끌인데 언제 자산을 불리나"라고들 이야기합니다. 물가상승률을 감안해서 돈을 그대로 두면 안된다라고 투자를 부추기기도 하죠.



물론 기회비용이나 물가상승률을 감안한다면 돈을 그대로 묶어 두는것을 무조건 권장 하는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내가 평소 잘 알고 있는 투자상품이나 수익률이 확실하게 계산될 만큼 확인된것이 아니라면 오히려 원금을 잃게 될 수 있습니다. 



내가 잘 알지못하는것을 남의 이야기만 듣고 여러 상품에 투자하는 것보다 돈이 도망가지 않게 잘 묶어 두는것이 오히려 내 돈을 지키는 올바른 제태크라고 생각합니다. 



원금도 보장해주고 이자까지 얹어주니 이렇게 예쁜 아이가 또 있을까요. 이왕 1년 넣어둘거라면 이율이 높은곳에 정기예금으로 가입하는게 좋겠죠!


정기예금 이율 높은곳을 수시로 비교해볼 수 있도록 금융감독원에서는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년 정기예금 이율높은곳 - 시중은행 (우대조건 충족시)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1,000만원 기준 1년 만기시 이율이 가장 높은 곳을 비교해보면 부산은행 MY SUM정기예금 상품이 최고 우대금리를 적용하여 2.70% 입니다. 우대조건을 만족할경우 적용되는 이율이므로 해상 은행 사이트나 어플을 통해 자세히 확인해보는게 좋습니다.



   1년 정기예금 이율높은곳 - 저축은행 (우대조건 없음)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19.05.20일자 기준으로 현재 1,000만원 1년 만기 시 스타저축은행 정기예금이 우대조건 없이 2.60% 이율이 가장 높게 조회됩니다. 방식은 단리(원금에 붙는이자), 복리(원금과 이자에 붙는 이자), 비대면개설인가 영업점방문 개설인가의 차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