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까지/잡다한지식

혼자 공부하기-썸네일 만들기 의외로 쉽네요?

블로그를 시작하고 대표이미지는 핸드폰으로 찍어서 올린 사진중에 선택해서 올렸는데 글목록에 글이 하나둘씩 모이기 시작하니 영~ 볼품이 없네요.

그래서 검색검색~썸네일 만들기 공부해봅니다. 어? 의외로 엄청 쉽고 시간도 얼마안걸리네요??

 

 

 

그렇다면 한번 만들어볼까요~?

1. 포토스케이프무료설치한다.

  포토스케이프 무료다운로드 설치하기  <---편하게 링크 달아둘게용~

2. 설치된 포토스케이프를 열고 아래 빨간박스로 표시해둔 사진편집을 눌러줍니다.

 

 

3. 좌측의 경로에서 자신이 저장해둔 사진을 찾아 불러옵니다.

 

 

4. 저는 주로 제가 찍은 사진 위주로 사용하지만 앞으로 글을 더 많이 작성하게 되면 이미지가 필요할것 같아 무료이미지 사이트 몇개를 즐겨찾기 해두었는데요.

온세상무료이미지 큐레이션 <-- 이 사이트도 나쁘지 않은것 같아서 링크해둘게요~

 

곧 할로윈이라서 할로윈으로 검색해서 찾아봤는데요. 사진 누르면 밑에 저렇게 표시가 되네요~상업적 용도로 사용가능. 출처 안밝혀도됨.ㅎ개꿀 게시자님 감사합니다~!

자~그럼 이제 사진을 저장한 후 포토스케이프에서 열고,

6. 썸네일로 사용하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600*600 또는 700*700이 제일 깔끔하다고 하더라구요.

사진 아래 자르기 클릭해준다음, 자르기비율/크기지정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선택창이 뜰텐데요, 여기서 600*600으로 선택해줍니다.(저는 600으로 해봤어요~)

 

 

사진으로 쓸부분 자르기 선택해주고, 하단에 자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기까지는 참 쉽죠~? 이제 효과(필름효과)와 글씨만 써주면 됩니다~효과는 딱히 해줄필요는 없는데, 글씨를 더 돋보이게 하고 싶으면 사진을 조금 흐리게 해준다거나 하는게 좋을듯해요.

7. 기본탭 클릭, 액자, 명암, 필름느낌, 뽀샤시 등등 사진을 원하는대로 지정하시면 되요~

 

그리고 대부분 블로거들이 많이 사용하는 둥근사진선택하기를 해볼게요~

 

8. 기본 탭에서 하단에 둥근사진을 클릭해줍니다.

  위와같이 창이 뜨면 둥글기(픽셀)225로 지정하는게 저는 예쁘더라구요~

 

자~이제 썸네일의 꽃 글씨를 넣어볼까요??? (두근두근)

9. 개체탭 클릭하고 아래 T 를 클릭, 위 사진처럼 창이 뜨면 상단에 제목을 입력합니다.

  글씨체는 네이버 폰트 다운로드 예전에 받았던건데 떠있길래 선택해봤어요~

  외곽선이나 그림자는 선택하는게 더 깔끔하고 글씨가 잘보이는것 같아서 선택해봤어요.

 

10. 자~이제 완성되었으면, 우측하단저장을 누른후 창이 뜨면 다른이름으로저장 눌러서 원하는 위치에 저장을 해둡니다. JPEG 저장품질은 원하는데로 지정할수 있는데 %선택하면 옆에 용량이 표시되요.

 

* 설명이 긴것 같지만 막상해보면 몇분 안걸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