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까지/잡다한지식

실업급여 인터넷 전송, 2차 실업인정일 부터 방법은 동일해요.

   실업급여 인터넷 전송, 2차 실업인정일 부터 (현재 6차) 방법은 같아요.


어느새 6차 인정신청일이라니 믿기지가 않아요!!시간이 정말 빠르죠..

인터넷으로 구직활동 내역을 전송하는 방법은 몇차이던지 동일하기 때문에 순서대로만 진행하면 어려운점은 없어요!

단,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하다는점 숙지하시고 시작합니다!

 

▼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ei.go.kr 접속한 후, 공인인증서로그인을 클릭합니다.


▼ 저장한 경로를 선택, 비밀번호 입력 확인을 누릅니다.


▼ 좌측하단 실업 인정 인터넷신청을 선택합니다.


▼ 이 한페이지에서 안내내용과 선택 신청까지 한번에 가능하니 화면을 쭉내리면서 해당내용을 입력하면됩니다.


▼ 1차방문때 계좌번호를 제출한내용을 확인하고 체크박스를선택 합니다.


▼ 실업크레딧제도를 이용해 국민연금을 내시길 희망하는 분들은 본인사항에 맞게 선택합니다. 저는 신청하지 않아서 신청하지 않음만 체크


▼ 해당내용을 선택해서체크합니다. 저는 기간동안 일한게 없어서 전부 "아니요"라고 했어요.


녹색박스를 체크해야만 하단의 내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워크넷으로 지원한 경우가 아니면 빈칸에 하나하나 내용입력합니다.


▼ 저의 경우 워크넷으로 입사지원했기 때문에 목록이 나오고 그중 두건을 선택하였습니다.


▼ 자동으로내용이 입력되었죠? 하지만 활동결과는 현재상황에 맞춰 직접선택해야합니다.


▼ 계좌제, 직업훈련, 부당해고 구제제, 일자리희망 프로그램 등을 하고 있는경우에 작성 및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합니다.


▼ 다음 출석일까지 수행해야 할 해당활동선택, 꼭 임시저장을 눌러야합니다.


▼ 본인 취업희망카드에 나온 당일 일자가 맞는지 재확인후 확인클릭합니다.


▼ 신청서 저장이기 때문에 아직 끝난게 아닙니다.


다음단계로 반드시클릭


▼ 팝업창확인 다음단계이동


▼ 조금 전 입력했던 내용이기재되어 있으므로 처음부터 끝까지 내리면서 잘확인하시구요.


▼ 허위사실이 없는지 부정수급에 해당되지않는지 안내확인합니다.


▼ 전송까지 하셔야 완전히 마무리되니 꼭 끝까지 진행하셔야합니다.


▼ 드디어 완료되었습니다! 그래도 민원처리현황까지 가서 직접 눈으로 확인해야겠죠?


전송완료되었는지 꼭 현황에서 검색해봅니다.


혹시나 미비한 서류가 있어 처리과정에서 재요청이 있거나 잘못 신고된 경우에 다시 제출해야하는 경우가 있으니 되도록이면 오전에 신청완료하시는게 좋아요. 순차적으로 진행되기때문에 입금도 더 빨리 된다는 사실~!!


저는 이제 다음 마지막차를 남겨두고 있는데요. 꼭 취업되기 위해 오늘도 화이팅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