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까지/잡다한지식

다시 시작하는 사람에게 힘이되고 도움이 될 방송 추천

​요즘 부동산이다 주식이다 뉴스나 주변 지인들로 부터도 시끌시끌하죠.

경매로 몇십채 아파트를 사들여 부자가 되었다는 책이나 이야기들 로또청약이야기들 남들이 그렇게 살때 나는 지금 뭔가 하고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는 분들도 참 많은 시대 인것 같아요.

대박가게 사장님들 매출이 몇십억이다. 누군가는 대박가게로 기업 대표가 되어 큰 사업체가 되었다.

이런이야기들로 퇴사하고 카페나 음식점을 창업해서 운영하다보면 생각도 못했던 힘든일들 폐업하는것도 오히려 버거운 현실들에 마주하면서 스스로 마음이 많이 무너지기도 하죠.

이유야 무엇이든 요즘 너무 일반화가 되어버린 단어 경제적자유를 얻기위해 다들 귀를 기울이고 실천하고 마음졸이고 할텐데요.

돈을 벌려고 다가갈수록 감당해내야하는 현실은 녹록치 않은것 같아요. 지금 당장은 아니더라도 결국에는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해내는 사람이 결국에는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조금 더 가까워져 가있겠죠.

그렇다면 결국에 우리의 마음이 무너지지 않고 혹은 무너졌다고 하더라도 다시 일어서려고 하는 그 마음을 끈을 꼭 쥐고 있는게 제일 중요한데요.

스스로 혼자서는 자꾸 남과 비교되고 박탈감을 느끼게 되면서 결국에 할수없어라는 선택으로 자신도 모르게 향해가게 되는것 같아요.

그리고 이러한 마음은 안좋은 결과를 만들어내는 악순환을 만들게되구요.

지금 당장의 우리 현실은 절대 변하지 않기 때문에 이를 인정하고 하루하루 마음을 괜찮게 유지하는것이 결국에는 우리가 원하는 방향으로 나가아게 해주는 원동력이 됩니다.

저는 스스로 마음이 많이 무너졌었고, 스스로 통제가 되지 않는 상태에 이르게 되고 그것을 인식하게 되면서 이를 이겨내기 위해서 책과 동영상등을 많이 찾아봤는데요.

자신을 받아들이고 인정하고 좋은것들을 상상하라 하는 그런 이야기들이 많았어요. 이전 유행했던 시크릿에서 비롯된 이야기들이죠.

하지만 그런것들은 하루지나고 또 하루를 맞이할때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게 되더라구요.

매일매일 혼자 마음을 먹는다는것은 정말 힘든 일이란걸 많이들 겪고 있을거에요.

그러다가 우연히 기대안하고 들어본 팟빵의 [돈이되는자기경영]방송에서 패널로 참가하신 잠재심리상담사분의 방송분을 듣게 됐는데, 나를 위로해주는 말이 아닌데도 뭔가 해답을 얻은 기분이 들더라구요.

패널로 나오시는분에 대해서 검색해봤는데 딱히 많은 정보를 찾지는 못했어요.

그래서 방송을 듣고 또 듣고 여러번 반복해서 듣고 실제로 제가 무의식적으로 무언가를 사려고 하거나 커피를 마시러갈때 등등 스스로에게 마음속으로 실천해봤어요.

신기한건 불안한 마음보다 확고한 마음이 들면서 희망이 있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돈도 들지않고 내생각의 전환만 하는 이 생각의 방식이 정말 도움이 되었어요.

저처럼 스스로 마음을 다시 일으켜 세우고 싶은분들 돈에 대해서도 마음이 많이 힘드신분들은 한번씩 들어보시면 좋을것 같아서 아래에 링크 남겨둘게요~!

우리에게 아직 희망은 있어요. 내가 포기하지만 않는다면 언제든!

​​​[돈자경-11회 잠재심리를 알면 돈이 보인다]<—클릭하면 팟빵바로듣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