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까지/잡다한지식

국가재난지원금 신청기간 대리신청

국가재난지원금 신청기간 대리신청


국가에서 전국민을 대상으로 지급하는 긴급재난지원금은 지원이 시급한 일부 가구에는 5월 4일 부터 지급을 시작했는데요. 나머지 가구에 대해서는 5월 중순 부터 신청이 시작 됩니다.



국가재난지원금 신청기간은 지급수단에 따라 신청방법과 기간이 다른데요. 신청방법에 따라서 국가재난지원금 대리신청 여부도 달라지게 됩니다.



사용중인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로 지급을 받을경우 5월 11일 부터 해당 카드사의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되는데요. 온라인 신청 외에 카드사 연계 은행영업점에 방문해 신용카드, 체크카드로 국가재난지원금을 방문해서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카드사 연계 은행점으로 방문 신청을 하는 경우 국가재난지원금 신청기간은 5월 18일 부터 입니다.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로 신청하는 경우 국가재난지원금 대리신청은 불가능하며, 세대주가 본인의 카드로 신청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지역사랑상품권과 선불카드로 신청하는 경우 국가재난지원금 신청기간은 5월 18일 부터 입니다. 해당 지자체에서 홈페이지 신청을 제공하는 경우라면 온라인으로 신청 할 수 있습니다.



단, 온라인을 통한 신청의 경우 국가재난지원금 대리신청을 할 수 없으며, 세대주 본인이 신청해야 합니다. 오프라인 신청의 경우 자신의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되는데요.



국가재난지원금 신청기간은 5월 18일 부터로 온라인 신청과 동일합니다. 주민센터 방문신청의 경우 국가재난지원금 대리신청이 가능한데요. 



세대주 및 대리인 모두 신청과 수령이 가능합니다. 세대주 방문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대리인이 방문 할 경우 신분증과 위임장을 챙겨 신청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