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까지/잡다한지식

방송통신대학교 과제물 제출방법

어느새 방송통신대학교 과제물 제출일이 코앞으로 다가왔어요~!안돼! 시간아 가지마!!

그동안은 대체 뭘한걸까요? 왜 항상 과제는 제출일 코앞에서야 시작하는지..(데자뷰인가,,)

 

아직 과제물 작성은 다 안했지만 그래도 과제하는김에 과제물 제출방법을 정리해볼까해요.

 

1.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접속하면 위와같은 화면으로 자동이동이 되구요. 여기서 나의정보탭을 클릭합니다.

 

3. 학기중이라면 나의정보만 클릭해도 화면에 내가 듣는 수업과 일정이 나오게됩니다.

   과제물제출을 클릭해줍니다.

 

4. 중앙의 과제보기를 클릭하면 해당 과목의 과제내용(한글파일)이 보여집니다.

5. 맨 우측의 제출을 클릭합니다.

 

6. 새창이 열리고 중앙의 파일선택을 눌러, 자신이 작성한 해당과제물 파일을 선택해서 열기를 합니다.

 

7. 선택한 파일이 제대로 등록이 됐는지 저장한 파일 이름 확인 후, 제출을 누릅니다.

 * 제출가능한 파일은 hwp,doc,docx,pdf 입니다. 

 

8. 팝업창에서 다시한번 제출할 파일명을 확인을 하고 파일이름옆에 미리보기를 클릭하여 내용을 확인합니다.

  *저장이 잘되었겠지만 그래도 미리보기를 통해 정확히 확인해주는게 좋아요. 

 

9. 마지막로 제출하기 클릭합니다.

  * 파일을 잘못 열었거나 내용을 수정해야하게 되도 걱정할 필요가 없어요. 제출마감일 마감시간 전까지는 언제든지 파일선택 버튼을 눌러 파일을 변경할수 있고, 최종적으로 제출한 파일로 제출인정되요~

 

마감일 마감시간전까지는 언제든 파일변경 재제출이 가능하다는점~!하지만 제출기간을 지나면...감점의 효과가 있어요. 물론 정말 너무 잘썼고 인정해주는 교수님이 채점을 해주는경우 제친구는 2차제출기간에 냈는데 만점 받았더라구요.(30점) 정작 나는 마감일 전에 냈는데....28점....쳇.

 

되도록이면 마감일 넘기지 마시고 제출하시길~! 저도 이제 벼락치기를 시작해야겠어요!!

2018학년도 2학기 과제물시험(과제물표지서식)   <<--과제물 표지 양식다운로드는 지난글에 올려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