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까지/잡다한지식

여권 기간만료 재발급

   여권 기간만료 재발급


여권은 대부분 10년 유효기간으로 만들어 사용하는데요. 저의 경우도 10년이라는 시간이 참 길다고 생각해서 신경 안쓰던 사이 여권의 유효기간이 만료되어 있더라구요. 



기간이 만료된 여권은 이미 유효기간이 끝났기때문에 효력이 사라진 상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간만료 재발급은 신규 여권발급과 동일하게 진행하면 됩니다.



  여권 기간만료 재발급 절차

가까운 시군구청의 민원여권과 방문 ▷ 구비된 여권발급신청서 작성(사진부착) ▷ 접수 및 수수료 결제 ▷ 여권 발급시 받는 방법 선택(재방문 또는 등기-등기수수료선결제)


외교부 여권안내홈페이지


  여권 기간만료 재발급 준비물

외교부 여권안내홈페이지


준비물은 여권용 사진 1매와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수수료(현금 또는 카드결제)를 챙겨가시면 되구요. 여권발급신청서는 창구에 구비되어 있기때문에 별도로 챙겨가실 필요는 없어요.



  여권 기간만료 재발급 사진규정

외교부 여권안내홈페이지


사진크기는 가로 3.5cm, 세로 4.5cm인 천연색 상방신 정면사진으로, 기간만료된 기존 여권과 다른 사진이여야 합니다. 


  여권 기간만료 재발급 수수료

외교부 여권안내홈페이지


10년 복수여권 48면의 기본 여권은 발급 수수료가 53,000원 이구요. 현금이나 카드결제 모두 가능하니 자신에게 맞는 결제수단으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여권발급신청서

외교부 여권안내홈페이지


여권 발급신청서의 내용인데요. 창구에 가셔서 이 신청서에 사진 부착하고 개인정보 작성하고 수수료 준비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하고 나면 발급될때까지 일주일정도 걸린다고 안내를 받는데요. 최근에는 영업일 기준 3일정도면 발급되었다는 문자메세지가 오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