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지식

유산균 먹는시간 언제가 가장 좋을까

유산균 복용시간

유산균은 우리 몸속 장내 유해균의 번식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우리 장속에는 유익균과 유해균 등의 아주 많은 종류의 균이 살고 있는데요. 몸속의 질서가 바로 잡히기 위해서 그 균형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 중요한 균형을 잡아주는 균종이 바로 유산균이죠.

유산균 언제 먹는게 좋을까요?

배변활동이 원활하지 않을때 유산균이 필요하죠. 배변활동이 원활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면 대부분 변비를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외에도 설사나 묽은 변을 개선하는데도 유산균이 매우 효과가 있습니다.

우리 몸에 면역 세포가 가장 많이 모여있는 곳이 바로 장 입니다. 장내 면역이 우리 몸의 전체 면역을 주관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는 것인데요. 장 건강이 우리 면역을 좌지우지 하기 때문에 면역 건강을 걱정한다면 유산균 섭취는 필수라는 뜻입니다.

유산균은 사실상 균이기 때문에 소화과정을 통해서 대부분 죽게 됩니다. 보통 100억마리 정도를 먹는다고 해도 장까지 살아서 가는 유산균은 10여 마리 정도 밖에 안된다고 하는데요.

유산균 먹는시간 / 복용시간은?

유산균의 생존률을 위해서 유산균 먹는시간이 중요하다고 하는 것이죠. 위산에서 대부분 죽지만 살아남은 유산균은 담즙에서 또 죽게 됩니다. 그러니 잘 살아남을 수 있는 환경을 찾아야 합니다.

유산균 먹는시간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아침 공복에 먹으면 좋다라는 말을 많이 믿고 있는데요. 식사하고 2시간이 지난 후 유산균 섭취가 효율적이라는 이야기에 다시 힘이 실리고 있습니다.

십이지장으로 넘어가는 문은 위장의 Ph가 강산에서 약산으로 변화될때 열리게 되는데요. 십이지장을 거쳐서 소장으로 가는 동안에 중성으로 서서히 변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산균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Ph가 중요한데요. 이렇게 따져보자면 식사를 한 후에 약 2시간 정도가 지나고 위장에서 십이지장으로 넘어가려고하는 그때에 유산균이 살아남아서 장까지 가기에 가장 효율적인 환경이지 않겠나 하는 이론입니다.

지금까지 유산균 먹는시간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사람의 몸은 모두 다르고 매일의 내 몸도 반응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정답은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시간대를 찾기 위해서는 다양하게 시도해보고 내 몸의 반응을 꼼꼼히 살피는 것이 좋습니다.

갱년기 필수 유산균YT1 황의보궁 먹어보니

 

갱년기 필수 유산균YT1 황의보궁 먹어보니

여성 갱년기 유산균 황의보궁 몇달 전부터 불면증도 나타나고 가끔 손발도 저리고 그랬거든요. 나이가 들면서 그런가보다 하고 혈액순환 영양제도 챙겨먹고 그래도 별로 나아지지가 않더라구

time-ticket.tistory.com

갱년기에 좋은것 찾다가 잠도 잘자게 되었다던데

 

갱년기에 좋은것 찾다가 잠도 잘자게 되었다던데

리피어라 효능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에서 여성 갱년기 1위를 수상한 리피어라는 유명한 건강기능식품 회사인 두드림에서 출시한 여성 갱년기 영양제로 알려져있어요. 리피어라가 유명한 이

time-ticke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