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 찾아줌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 찾아줌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 찾아줌 서비스는 언제든 나의 휴면예금을 조회하고 각 계좌당 50만원 미만의 경우는 홈페이지에서 지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50만원 이상의 경우 직접 방문 신청하면 됩니다. 



은행 및 저축은행 등의 예금, 적금 및 부금은 완료된 후 5년간 거래가 없으면 휴면 예금으로, 보험사의 만기보험금 등 소멸시효가 3년이 지난 경우에 휴면보험금이 됩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의 휴면예금 찾아줌 서비스는 2003년 이후 발생된 휴면예금(보험금)이 조회됩니다.



검색창에 서민금융진흥원의 휴면예금 찾아줌을 검색해서 홈페이지에 들어옵니다. 휴면예금 관리 메뉴에 마우스를 대고 휴면예금 조회 및 지급신청을 누릅니다.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하고 개인 인증으로 넘어옵니다.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른 다음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해 본인 인증을 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 찾아줌 서비스는 회원가입은 필요 없지만 공인인증서는 반드시 필요한데요. 온라인으로 본인확인을 하기 위한 과정이기 때문입니다.



휴면계금 계좌내역이 확인 가능하며, 휴면예금 출연확인서 발급도 가능합니다. 지급 계좌를 선택해 조회를 누르면 상세내역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신청을 눌러 휴면예금 계좌의 지급 신청도 가능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 찾아줌 서비스의 조회 및 증명서 발급 가능시간은 365일 24시 가능하며, 지급신청 가능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휴일 및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에 이용가능 합니다.


휴면계좌 조회 사이트 총정리 -이전글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