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 효능 분말 복용법
포도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식물인 시서스는 '악마의 등뼈'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고대로 부터 인대와 골절 및 힘줄의 손상에 약용식물로 사용되어 왔기 때문이라고 해요.
최근 체중감량에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지면서 시서스 분말 가루가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외에도 좋은 효능이 많은것으로 알려지면서 sns등을 통해 인기 연예인들이 시서스 분말 복용 사진을 올리며 더욱 유명지고 있습니다.
원산지는 남미 북부, 서인도제도로 우리나라에는 잘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최근에서야 시서스 효능이 이슈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시서스가 이슈가 된 효능으로 시서스를 복용하게 되면 호르몬 불균형을 정상화 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지방세포 속의 지방을 분해해주고 체중감소에 효과를 주는데 식욕을 자극하는 렙틴 호르몬을 조절해주기 때문입니다.
시서스에는 퀘세틴, 이소라네틴이 함유되어 있어 지방의 흡수를 방해하는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시서스는 이외에도 여러가지 효능이 있는데요. 뼈관절 건강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최근 연구결과도 발표된 바 있습니다.
이렇게 다이어트에도 좋고 뼈건강에도 좋은 효능 많은 시서스를 어떻게 먹어야 할까요? 사실 우리가 건강보조제 역할로 시서스를 찾아서 먹게되면 보통 분말이나 캡슐알약으로 복용하게 됩니다.
분말의 경우는 가루의 형태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식사대용 다이어트로 드시는 분이 많기 때문에 아침 공복에 바나나, 우유, 시서스 분말을 믹서기로 갈아 쉐이크로 먹는것이 많이 알려진 복용법입니다.
만약 기간을 짧게 잡은 다이어트 집중기간이라면 시서스 쉐이크를 아침 저녁 공복에 챙겨먹는게 좋습니다. 더 가볍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시서스분말을 샐러드 위에 뿌려 먹거나 요거트나 요구르트에 타서 간식처럼 먹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효능이 많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시서스도 하루 기준치를 넘게 복용하면 좋지 않습니다. 뭐든지 과하면 좋지 않다는 말처럼 시서스 분말도 마찬가지 인데요.
시서스 분말은 하루 300mg이하로 지켜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다 복용시 복통, 설사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고 몸에서 받아들일 수 있는 양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복용하면서 며칠동안 이상증상은 없는지 관찰하고 자신에게 맞는 적당량을 지키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