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체국 영업시간 업무시간 알아보기

   우체국 영업시간 업무시간 알아보기


우체국을 꼭 방문해야하는 일들이 있습니다. EMS, 택배, 금융서비스 등 인터넷을 통해서도 가능하지만 방문해서 처리해야 하는 상황도 발생하는데요.



급하게 우체국에 들르려고 하면 영업시간이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체국 또한 직원들이 근무를 하는 곳이기 때문에 업무를 24시간 볼 수 없죠.



우체국의 업무별 영업시간을 미리 숙지해놓고 계획을 세우는게 좋습니다. 정말 급한 일처리라면 다른 방안도 세워야 하기 때문에 업무시간을 알아두시는게 좋습니다.


우정사업본부


우체국 창구를 방문하는 우편업무시간은 월,화,수,목,금요일로 평일 오전9시 부터 오후6시 입니다. 토요일, 일요일인 주말과 공휴일은 근무를 하지 않기 때문에 영업시간이 없습니다.



우체국 등기,택배 접수시간은 우체국 창구에 직접 방문하여 접수 시 위의 우편 영업시간과 동일합니다. 하지만 창구를 방문하지 않고도 우체국에 택배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에서 24시간 연중무휴로 택배 방문접수예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많이들 햇갈려하시는 부분이 접수예약과 방문시간입니다.



접수예약은 24시간 매일 가능하지만, 집배원분께서 예약된 택배방문접수를 하는 시간은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6시 입니다. 토요일, 일요일은 방문하지 않아요.



여의도 우체국과 공덕 우체국의 영업시간도 다른 우체국 창구의 업무시간과 마찬가지로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이며,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그밖에 우체국은 금융서비스 같은 은행업무 등도 담당하고 있는데요. 우체국 금융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4시30분까지 입니다.  점심시간은 우체국 지점마다 다른데요. 일반적으로는 12시반부터 1시반정도로 생각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