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까지/잡다한지식

연회비 없는 하이패스 카드 구매도 충전도 쉬워서 쓰기 편해요.

   연회비 없는 하이패스 카드 / 선불 / 자동충전

지난 2015년 11월부터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에서 자동충전카드 판매를 시작으로 벌써 5년차에 접어드네요. 

기존 선불카드 사용 고객들의 고속도로 영업소나 휴게소를 통해서만 충전이 가능했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취지로 만들어졌다고 하는데요.

현재 전국 1만3천여개 점포에서 24시간 충전이 가능해짐에 따라 고객들의 사용이 크게 늘어나 지난 12월 기준으로 누적 충전 금액은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하니 어마어마 하네요.

4년이라는 시간이 흐르는 사이에 집 주변으로도 편의점이 하나 둘 생겼다가 없어졌다가를 반복하면서도 엄청 많이 늘어난게 사실이니 그 영향도 없지않다 싶어요.

우리집 100m 주변으로만 벌써 gs2개, cu3개, 세븐일레븐 그리고 없어진 cu하나더 따지면 이미 말할 것도 없죠 뭐,,

(사진출처:gs리테일홈페이지)


판매하고 있는 두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직접 가져가서 매번 충전할꺼냐 등록해놓고 자동으로 충전되게 할거냐의 차이예요. 사실 매번 카드를꺼내서 직접 찾아가서 충전하기는 조금 번거럽더라구요. 최초구매비도 안돌려주고~


사실 저는 하이플러스라는 자동 충전방식을 추천해요. 등록방법은 어렵지 않기 때문에 두고두고 쓸꺼면 훨씬 괜찮더라구요. 쓰는 사람 마음이지만요~


두가지 종류 중 1택하여 구매하기 (둘다 연회비 없음)

선불하이패스카드

-구입비 5,000원 (구입비 환불안됨)

-일반 교통카드처럼 현금(최소단위 5천원)을 내고 그때 그때 충전한다.


▶ 하이플러스카드(자동충전)

-구입비 5,000원 (등록시 5천원 환불됨)

-구매 후 등록해두면 1만원 아래로 떨어지면 5만원 자동 충전된다.(기준금액선택가능)




   이용 방법

환급도 받을겸 카드구매 후 뒷면에 나오는 16자리의 카드번호를 등록해야하는데요. 모바일로 등록하는 경우는 카드뒷면에 나온 QR코드를 찍어 접속해도 되구요. 어렵다 하시는 분들은 하이플러스카드로 네이버등의 검색창에 검색하여 모바일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등록하면 됩니다.

PC등록도 마찬가지인데요. 하이 플러스카드로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16자리 입력하고 추가사항을 기재하면 됩니다.


충전방식은 계좌번호 또는 카드사 선택 가능

[ 출금가능 연계은행 ] 

기업, 국민, 농협, 외환, 하나, 우리, 제일, 씨티, 신한, 우체국, 새마을금고, 부산, 경남, 전북, 대구

[ 연계가능 카드사 ] 
신한카드, 비씨카드(우리카드,SC제일은행,하나카드,NH농협카드,IBK기업은행,KB국민카드,DGB대구은행,BNK부산은행,BNK경남은행)


등록을 완료 한 후 차량 단말기에 꽃아두고 사용하면 문제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