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2

운전면허증갱신 신청하기-방문없이 인터넷으로 끝 면허증 갱신신청 -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끝 어느새 운전면허증을 처음 발급받은지도 훌쩍 10년이 지났나봐요. 우편으로 도착한 갱신기간 안내,, 사실 저는.. 장농면허라 흠흠;; 운전을 거의 안하는 관계로 10년 무사고라는 경력이 자동적으로 붙어버렸네요. 민망하지만 뭐 하라는데로 해야죠,ㅎ 너무 오래된 기억이라 당연히 갱신하러 가려면 운전면허시험장에 가야만 되는줄 알았는데 그새 시대가 변한만큼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간단히 완료할 수 있더라구요. 옛날사람~옛날사람~ㅎ왜 바로 생각을 못했을까요. 나중에 가야지 가야지 하고 미루다가 막상 날짜가 코앞으로 다가오고 나서야 검색해보니 이렇게 금방 해결될 일이였네요. 아주 간단한 방법!! 대신 조금 짜증(?)나는 일은 아무래도 기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이다보니 보안프로그램..
사비나미술관-전시 체험 데이트하고 왔어요 ​​회사에서 연말 휴가받은 남자친구 덕분에 금요일 평일에 전시관람 다녀왔어요. 평소 은평구를 거의 올일이 없어서 갈까말까 고민하다가 바로 지하철 타고 출발~ ​​​ 2호선 합정역에서 6호선으로 갈아타고 불광역을 지나 연신내까지 왔는데, 3호선 타고오신 분(?)과 만날겸 연신내에서 내렸어요. 3번출구로 나오니 바로앞에 올리브영이 있더라구요. 좌측으로 좀 나오면 스타벅스가 바로보이고 스벅끼고 우회전해서 2분정도만 걸어가면 미니스톱앞이 버스정거장이예요. ​ ​​정거장 내려서 버스지나온길로 3분정도 걸어오니 한눈에 딱보이는 사비나 미술관 건물이 정말 특이하고 신비한느낌. ​​건물밖에서부터 우릴 맞아주는 전시물들 이곳은 건물의 주차장이기도 해요. 주차장이 엄청 큰건아니지만 평일엔 사람이 없으니,, ​​1층입구를 ..
자영업트렌드 2019 저자강연회 다녀왔어요 어제 강남역 더스페이스몰입에서 진행한 2019년 자영업트렌드 저자강연회 어제 다녀왔어요. ​​​직장인들을 위해서 수요일 오후 7시반으로 강연 시간을 잡아주신듯~ ​​온오프믹스에서 2주정도 신청기간이였구요. 저도 강연 발견 하자마자 바로 신청했어요. ​​각종 뉴스, 신문들에서 자영업자들에 대한 안좋은 기사들이 연일 쏟아져나오는 요즘,, 이런때에 필요한 도서같아서 어떤이야기들이 있는지 신청했어요. ​​​이렇게 빵빵하신분들이 들려주는 이야기 기대가 되네요. 간만에 들른 강남에서 먼저 카페에 앉아서 시간보내다가 모임장소로 이동했는데, 장소가 모임카페인줄 알았으면 미리와서 사마실껄 그랬네요. ​​문열고 들어가니 안내데스크에서 이름확인하고 들어갔어요. 트랜드 시리즈들 책도 구매할 수 있어요. 그리고 나눠주신 트랜드..
실업급여 5차실업인정신청일 홈페이지신청 ​시간이 언제 이렇게 흘렀을까요. 벌써 5차라는게 믿기지 않네요. 확실히 이력서를 넣어도 예전보다 연락이 잘 오지 않는다는.. 실업률이 높다는 뉴스기사가 제얘기인듯 하네요ㅠ ​​지난 4차때는 직접 고용노동부에 방문하여 신청했는데 이번 5차는 인터넷신청이 가능하네요. 최근에 워크넷앱이랑 고용보험앱이 업데이트가 되었는데,,뭔가 좀 불편해진건지 익숙하지 않은건지 손에 안익네요. 5차실업인정신청이라 그런건지 아니면 앱업데이트 이후에 바뀐건지 모르겠지만,, 워크넷우로 구직활동을 한경우는 따로 첨부없이 어플상에서 조회하여 클릭만 하면 완료됐었는데, 첨부는 사진만 가능하게 되어있네요.. 어쩔수 없이 컴퓨터 PC의 전원을 켜고,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합니다. ​​로그인후, 좌측하단에 실업급여 항..
인스타그램 프로그램 사용안하고 팔로워 좋아요 늘리기 한창 여행다니기 시작하면서 #travel #travelling등으로 해시태그를 걸어두니 전세계 사람들이 좋아요를 눌러주기 시작했다. 그리고 한동안 어플자체를 안쓰다보니 팔로워수도 많이 줄어있었다. 신기한건 한국인 유저들은 내가 사용하지 않는다는걸 금새 알고 다 언팔을 했는데 외국인 팔 로 워들은 많은 수가 남아있었다. 그리고 최근에 인스타그램이 마케팅채널로 아직은 괜찮은 우위에 있다는것을 알게되고, 마케팅공부를 이제시작 하게되면서 다시 제대로 해보기로 했다. 그러기를 이제 3주정도되어간다. 특정 프로그램이나 팔로워구매 사는것등의 방법말고 내가 진성으로 키워보고 싶었기때문에 혼자 삽질을 많이 하고 있는것 같다. 마케팅관련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이나 유튜브를 봐가며 혼자서 정보를 모으고 실행해보고 막막하기도 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