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까지/잡다한지식

방송통신대학교 성적표나오기전 기말고사 성적조회방법

 

지난주에 1, 2학년 기말고사가 진행되었는데요. 방송대학교 특성상 수강신청이 자유롭다보니 1,2,3,4학년 수업이 섞여있는경우가 있는데요. 물론 각 학기당 정석으로 들어야하는과정 그대로 들으며 나아가시는분들도 많지만요. 저는 사실 듣고싶은 강의를 섞어서 수강신청하기 때문에 기말고사에는 학년이 섞여있어요.

 

어떠한 면에서는 하루안에 전과목을 안봐도 되게 하는 저 나름대로의 팁인데요. ㅎ 1학년은 오전, 2학년은 오후대 시험이 치뤄지고 그 한주뒤 일요일에 3학년은 오전, 4학년은 오후대 이렇게 기말고사가 진행되기 때문에 조금 골고루 분포해서 수강신청을 하는 편이랍니다.

 

이렇게 하면 벼락치기가 좀 더 수월해진다는.....흡;;;네네. 그럴려고 그런건 아닌데 희안하게 시험이 닥쳐야만 공부를 하게 된다죠. 세살버릇 왜 여든까지 간다고 하는지 알겠네요. 그리하여 지난주 일요일에 1, 2학년 기말고사가 치뤄졌는데 오늘 강의 들으려고 홈페이지 들어왔다가 점수가 벌써 나왔길래!! 기말고사 성적표 발표전 미리 성적조회 하는 방법을 올려보려고 합니다.

 

▼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로그인 합니다.

 

▼ 상단탭에 학사정보를 클릭합니다. 

 

 

▼ 학사정보 - 성적을 클릭합니다.

 

 

▼ 객관식시험정답/답안조회를 클릭합니다. 

 

 

▼ 시험유형에서 기말시험을 선택한후 조회를 클릭합니다.

 

 

▼ 지난주 2학년 시험이 한과목 있었는데 그 과목이 점수가 표시되어 있죠? 자세히 보고자하는 과목명 앞에 선택해주고 채점해보기를 클릭합니다. 

 

 

▼ 정답과 본인이 클릭한 답안으로 아래 배점과 채점이 상세하게 기록되어 나옵니다.

 

유일하게 만점 받을수 있는 과목이라..점수 안가리고 올렸어요ㅎㅎ자랑자랑..........근데 이건 타학과 과목이고 정작 전공과목은 성적이....말못할 처지라는게 함정이네요. 위 점수는 순수 기말점수이기 때문에 시험유형별성적조회로 들어가셔서 나머지 중간고사 성적을 합쳐서 계산하시면 기말고사 성적표나오기전 미리 성적을 알아볼수 있어요!

 

중간고사(출석시험,과제물,대체시험) 30점 + 기말고사 70점 = 100점 이 기준이구요.

 

 

이렇게 성적별 등급별으로 나누어져서 성적표를 받게됩니다. A학점 받기가 정말 하늘에 별따기예요. 흑흑

 

자~!이제 이번주 일요일 !!! 남은 시험 다들 힘내서 좋은성적 받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