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까지/잡다한지식

뇌경색 초기증상

   뇌경색 초기증상


뇌경색은 아주 무서운 질병입니다. 우리 뇌안의 아주 작은 지름의 동맥에서부터 목부분에 있는 경동맥, 척추 기저동맥 등 어디서든 혈관이 막힐 수 있기 때문입니다. 



뇌경색의 원인으로 동맥경화증이나 동맥염 등으로 혈관벽에 찌꺼기가 생기거나 혈괴가 떨어져서 심장에서 뇌로 가는 내경동맥 또는 뇌혈관의 어디에서나 혈류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데요. 



혈전(혈관 속에서 피가 굳어진 덩어리)이 발생하고 뇌의 혈관이 막히게 되는 경우를 뇌경색이라고 하고 뇌의 혈관이 터지면 뇌출혈이 발생 합니다. 또한 말단부혈관이 굉장히 좁아진 경우 허헐성 뇌졸중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뇌경색의 경우 증상이 확실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이러한 자신의 증상을 인지하고 최대한 빨리 전문의에게 내방해야 합니다. 어떠한 초기증상이 있는지 알아보고 조금이라도 뇌경색이 의심되는 경우라면 전문의와 상담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뇌경색의 초기증상은 혈관이 막혀 손상받은 부위에 따라 아주 다양하게 나타나는데요. 언어 또는 시야장애, 어지러운 증상, 실신, 반신 불수 등 혈관이 막혀 손상된 위치에 따라 증상이 다양합니다.



뇌경색의 초기증상으로 주위가 도는 듯한 느낌이 들거나 물체가 둘로 겹쳐 보이거나, 어지러움증을 호소하게 되고, 한쪽 팔과 다리에 이상한 마비증세가 보이거나 감각이 이상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평소와 다르게 발음이 부정확하게 나오거나 언어장애로 대화가 불가능할 수도 있고 또 다른 경우로 의식장애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제 친구 어머님의 경우에도 분명 그날 아무렇지 않게 일상생활을 하시다가 화장실을 가려고 일어날때 순간 어지러워서 바닥에 쓰러지신적이 있는데요. 다행히 옆에 가족이 함께 있어서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았기 때문에 뇌경색을 빠르게 치료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뇌경색의 초기증상으로 의심되는 증상이 자신에게 최근이나 조금전에 일어났다면 바로 가까운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아보는 것을 추천하는 이유는 뇌경색은 그만큼 시간이 지체되면 생명에 지장을 주는 무서운 질병이기 때문입니다. 

'2020년까지 > 잡다한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업급여 수급기간 자세히  (0) 2019.07.15
제주도 7월 날씨  (0) 2019.07.14
자발적 퇴사 실업급여 조건 알아보기  (0) 2019.07.10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쉽게하기  (0) 2019.07.08
노니 효능  (0) 2019.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