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까지/잡다한지식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날이갈수록 높아지는 집값에 전세가도 만만치 않게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오르고만 있네요. 게다가 매물은 얼마나 귀한지 전세집를 구하려니 눈앞이 막막한데요.



그래도 정부에서는 신혼부부를 위한 방안을 계속 내놓으려고 노력중이니 열심히 발품 아니 손품을 팔면 대출에 관한 좋은 정보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전세자금은 금액도 크고 장기간 대출을 받야아 하기 때문에 최대한 낮은 금리로 받는게 좋습니다.



자격조건을 맞추어 최대한 정부나 시에서 지원하는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을 이용해 저금리 대출을 받고 나머지 금액은 은행과 금융권의 대출을 받는게 좋습니다.



주택도시기금의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버팀목)상품도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지만 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원 이하에 3억원 이하의 주택이여야 합니다.



만약, 서울시 주민이거나 서울시에 거주할 예정의 신혼부부라면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을 이용하는것도 좋습니다. 부부합산 연소득 8천만원 이하까지 가능하며 5억원이하의 주택까지 가능합니다.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의 정식명칭은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지원사업 입니다. 국민은행을 통해 진행되며 대출한도는 최대 2억원 혹은 임차보증금의 90% 중 작은 금액으로 선택됩니다.



신혼부부의 기준은 혼인신고일 기준 5년이내이거나 신청전 6개월 이내 결혼예정인 예비신혼부부 입니다. 세대구성원 전원 무주택자인 세대주여야 하고 예비 신혼부부의 경우 둘다 무주택자여야 합니다.



대출금리에는 변동금리와 우대금리를 선택할 수 있는데 여기에 이자지원금리가 추가 적용됩니다. 부부합산 연소득 4천만원 이하라면 연1.0%p, 4천만원 초과 8천만원 이하는 0.7%p에 자녀가 있거나 임신중인 경우 또는 예비신혼부부의 경우 연0.2%p 추가 지원 됩니다.



이외에도 국민은행의 급여이체, 신용카드사용, 적립식예금 이용 시 추가 총 0.6%p의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우대조건을 최대한 맞추어 꼭 추가 우대금리를 적용받는게 좋습니다.



신청방법은 청년주거포털 사이틀 통해 상시접수가 가능합니다. 신청서와 제출서류를 검토한 후 추천서가 발급되면 국민은행을 통해 대출 심사가 이루어집니다. 대출자격 평가가 진행 된 후 은행을 통해 대출금이 지급됩니다.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이전글보기

'2020년까지 > 잡다한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만 7월 날씨  (0) 2019.06.18
기내 반입 금지 물품 종류별 정리  (0) 2019.06.16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0) 2019.06.11
결혼식 부모 덕담 준비  (0) 2019.06.10
청년내일채움공제 중도해지  (0) 2019.06.07